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맛집

<광주맛집> 오포읍 태재 맛집거리, 오대오생바지락칼국수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로 25 (신현리), 태재고개
전화번호 : 031-758-9494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마지막 주문 : 20:20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태재고개에는 다양한 식단의 맛집거리가 형성되어 있다. '옳거니 막국수냉면집'에서 조금 오른쪽으로 가면 '오대오 생바지락 칼국수'집이 있다. 점포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는데도 주말이나 휴일 점심시간에는 항상 붐빈다. 주차 관리 요원이 있어서 주차에 어려움은 없다.
 

 
주말이나 휴일 점심시간에는 30분~한 시간 대기는 보통이라고 한다. 오늘 일요일에 오후 1시 반이 넘었는데 20분을 기다렸다.
 

 
메뉴는 단순해서 칼국수와 왕만두 두 가지뿐이다. 왕만두도 먹어보고 싶지만 두 사람으로는 칼국수와 만두가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칼국수만 2인분을 주문했다.
 

 
2인용 그릇에 가득히 칼국수와 바지락이 나오고 싱싱한 겉절이 김치가 함께 나온다.
 

 
칼국수와 바지락을 함께 국자로 퍼서 개인용 작은 그릇에 옮겨 담는다.
 

 
바지락을 골라서 살코기만 먹고 껍질은 준비된 접시에 버린다. 손질이 잘 되어서 바지락에서 전혀 모래가 씹히지 않는다.
 

 
국수에 김치를 얹어서 먹으니 김치의 아삭아삭한 맛과 면발의 쫄깃한 맛이 어우러져 칼국수 맛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골라낸 바지락 껍질의 양으로 보아 바지락을 충분히 넣어준다는 말이 된다.
 

 
식사량이 부족하면 셀프코너에서 무료 제공하는 밥을 먹을 만큼만 퍼오면 된다.
 

 
밥에 칼국수 국물을 부어서 말고, 그 위에 김치를 얹어 먹으면 더욱 맛있다.
 

 
참고로 '오대오 생바지락 칼국수'는 체인점이 많은 것 같다. 죽전에도 있는 것 같은데 집에서는 죽전 쪽이 더 가까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