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야기/인천광역시

코스모스 축제, 영종도 하늘정원 191001

코스모스 축제장  :  영종도 하늘정원

주소  :  인천시 중구 운서동 2848-8,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주변

축제 기간  :  2019. 9. 21 ~ 10. 21

 

 

 

영종도 하늘정원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공사 소유의 부지에 자연 친화적인 정원을 조성하여 봄이면 유채를 심어 유채꽃밭을 개방하고,

가을에는 코스모스, 억새, 핑크뮬리 등을 심어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임시주차장까지 만들어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하늘정원에는 엄청 넓은 코스모스 꽃밭 외에도 하늘광장, 초화언덕, 바람의 언덕, 전망대, 하늘걷기 조형물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우선 하늘정원 전망대에 올라가 본다.

 

 

 

 

 

 

바로 앞에 하늘광장 조각물들이 보이고, 저 멀리 넓은 면적의 코스모스 꽃밭이 있고, 꽃밭과 하늘광장 사이에 억새로 조성된 바람의 언덕이 보인다.

 

 

 

 

 

 

오른쪽으로 초화언덕 지나 하늘걷기 조형물이 보인다.

 

 

 

 

 

 

하늘정원의 특징은 가까이서 각종 비행기를 관찰할 수 있다는 점이다. 비행장에 가까이 있어서 뜨고 내리는 비행기를 2~3분 마다 볼수 있다.

 

 

 

 

 

 

 

 

전망대를 내려와 정원 안을 돌아본다. 핑크뮬리와 하늘걷기 조형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은빛 억새들이 반짝이는 바람의 언덕으로 가본다. 이 언덕 위에서도 수시로 비행기를 만난다.

 

 

 

 

 

 

 

 

 

 

원두막 전망대에서 코스모스 꽃밭을 내려다보며 구경하고 꽃밭 입구로 간다.

 

 

 

 

 

 

 

 

 

코스모스 꽃밭 입구에는 임시주차장이 마련되 있고, 여기다 주차를 하고 꽃밭으로 진입한다.

꽃밭 운영시간이 09시 30분 ~ 17시 30분 이니 오후 5시 30분 까지는 나와야 한다.

 

 

 

 

 

 

입구에 원두막 전망대가 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꽃밭의 모습이다.

엄청 넓은 꽃밭에 코스모스가 한가득이다. 오늘이 최적의 개화상태가 아닌가 싶다.

수시로 비행기가 내리고 뜨는 모습이 보인다. 오늘 날씨가 흐려 하늘이 선명치 않아 아쉽다.

 

 

 

 

 

 

 

 

원두막 전망대를 내려와 가마니 처럼 생긴 짚을 깔아 놓은 길을 따라가며 꽃밭 풍경을 카메라에 담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