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야기/서울특별시

맥문동과 조각작품, 서울 올림픽공원 210812

보랏빛 맥문동 군락을 보러 서울 송파구 방이동의 올림픽공원을 찾았다.

올림픽공원 동 2문 주차장으로 진입하여  핸드볼 경기장 주차장에 파킹을 했다.

체조 경기장과 핸드볼 경기장 가운데 광장을 지나면 88 잔디광장이 나온다.

 

 

체조경기장
핸드볼경기장
88잔디광장

 

88 잔디광장의 둘레에 우람한 노송들이 욱어져 있고 그 아래 맥문동을 심었다. 지금쯤이면 활짝 핀 보랏빛 꽃이 꽉 들어차 그 위의 푸른 소나무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세계를 연출하고, 사진작가들이 많이 모여 있어야 한다.

 

 

그런데 사진 작가라고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보이지 않고, 맥문동 꽃은 듬성듬성 마지못해 꽃대가 올라왔고 꽃대보다는 푸른 잎사귀로 가득 차 있다.

 

 

이곳이 가장 포인트가 되는 곳인데, 다른 곳 보다는 조금 꽃대가 많이 올라왔지만 작년의 멋진 모습에 비하면 초라하기 짝이 없다. 작년에는 이틀 빠른 8월 10일에 이미 만개 상태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2020년 8월 10일의 모습

 

산책 나오신 주민의 말씀으로는 꽃대가 생성되는 시기에 가뭄이 심해 꽃대가 제대로 자라지 못한것 같다는 말씀인데 공감이 가는 말씀이다. 올해 블로거들이 올리는 맥문동 사진을 보면 남쪽 지방의 유명 맥문동 꽃밭들이 대부분 엉성하고, 어떤 분이 8월 7일에 다녀오신 수원 노송지대 맥문동 사진도 꽃대가 별로 보이지 않는다. 주변의 도로가에 심어놓은 맥문동들도 예년에 비해 꽃대가 많이 적다는 느낌이다. 그렇다면 올해는 더 이상 맥문동에 대한 관심을 버려야 할 것 같다.

 

 

작년 8월 10일의 88잔디광장 맥문동 사진  /  https://blog.daum.net/ygkgyou/1642?category=1080#none 

 

맥문동

학명 : Liriope platyphylla F.T.Wang & T.Tang 분류 : 백합과 맥문동속 여러해살이풀 이명 : 넓은잎맥문동, 알꽃맥문동 꽃말 : 겸손, 인내 유사종 : 개맥문동, 소엽맥문동 원산지 : 아시아 잎  : 잎은 짙은 녹

blog.daum.net

 

 

올림픽공원에는 도처에 조각작품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다.

맥문동 때문에 허탈해진 마음을 달랠 겸 잔디광장 주변에 설치되어 있는 조각 작품들을 둘러본다.

 

 

88서울올림픽

 

태극문

 

현전

 

용의 공간

 

개의 세계

 

무제

 

실루엣 88

 

날씨가 많이 선선해지긴 했지만 그래도 한낮에는 섭씨 32도를 오르내리니 여전히 덥다. 잔디 광장 주변을 간단히 둘러보고 오늘의 출사를 마감한다.

 

법주사 정이품송 장자목

 

느티나무 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