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야기/경기도

유채꽃, 구리한강공원 1505

매년 5월 초순이면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시가 주최하는 유채꽃 축제가 열린다.

약 4만평의 넓은 대지위에 5월에는 유채꽃 축제를, 10월에는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하여 구리시민 뿐만 아니라 서울시민에게도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휴식처가 되고 명실상부한 수도권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했다.

올 해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제15회 유채꽃 축제를 열었으나 개화시기 예측이 빗나가 정작 축제기간에는 별로 유채꽃이 피지 않았다. 

작년에 5월 12일이 유채꽃 절정이었음을 감안하여 올해는 개화시기를 잘 맞췄으리라 예상하고 5월 6일에 한강시민공원을 들러 봤더니 축제를 위한 시설공사는 한창인데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유채꽃은 이제부터 피기 시작하고 있었다.

 

내 나름대로 개화시기를 예측하여 14일에 방문하기로 정하고 중국에 가 있던 처조카 정훈이와 장인장모님이 묻혀 계시는 금곡의 영락교회 공원묘지에서 11시에 만나기로 했다. 14일의 날씨는 구름이 많고 계속흐려 내 마음을 흡족하게 하지는 못했지만 성묘를 마친 우리는 공원마을 입구에 있는 "고모집"에서 북어두부전골로 점심을 하고 구리한강시민공원으로 갔다.

예측이 딱 들어맞아 유채꽃의 상태는 최적인데다 축제 기간에 꽃이 피지 않아 사람들이 꽃밭에 들어간 흔적이 전혀 없어 활짝 핀 유채의 노란 카페트가 끝없이 펼쳐진 속에  평일이라 관광객도 사진 찍기에 적당한 정도여서 여러모로 호조건이였으나 단지 하나 흐린 날씨로 인해 하늘에 구름이 없어 조금 미진한 마음이었다. 

정훈이 내외도 넓은 황색 물결에 황홀경을 노니다가 동구릉으로 가고 아내와 나는 오후 내내 노랑물감 빛그림 그리기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015년 5월 14일 유채꽃밭

 

 

 

 

 

 

 

 

 

 

 

 

 

 

 

 

 

2015년 5월 6일 유채꽃밭

 

 

 

2014년 5월 12일 유채꽃밭

 

 

 

2014년 5월 12일 유채꽃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