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야기/인천광역시

고구저수지와 연꽃, 강화군 교동도 210819

교동대교를 건너서 대룡시장 쪽으로 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오른쪽에 커다란 저수지가 보인다. 고구저수지이다.

 

 

고구저수지는 1976년 4월에 완공된 88.5ha의 넓은 인공저수지이고 한국농어촌공사가 관리하고 있다.

 

 

고구저수지는 사계절 낚시가 가능한 곳으로 주 어종은 참붕어, 잉어, 가물치 등이라고 한다.

 

 

저수지를 둘로 가르며 국도가 지나가고 있다. 

 

 

도로 저편 고구리 마을 앞 저수지에는 연꽃을 심었고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저수지 가운데에 정자를 짓고 두 개의 데크를 설치하여 내왕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여기 연꽃은 8월 초순이 피크인 것 같은데 아직은 연꽃이 피고 있다.

 

 

데크를 따라 정자쪽으로 가본다. 피크는 지났지만 듬성듬성 피고 있는 연꽃과 물 위에 비치는 반영이 볼만하다.

 

 

제철에 오면 흰색의 어리연도 볼 수가 있다. 망원이 없어 크로즈업 시키지는 못했지만 앞쪽에 흰 점처럼 보이는 것이 어리연이다.

 

 

정자 위 전망대에 올라가 본다. 고구저수지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는 쪽은 연꽃이 지금 한창이다. 아마도 그늘이 많은 곳이어서 개화가 늦어졌나 보다.

 

 

반대쪽에는 전원주택을 배경으로 한 연밭 풍경이 아름답다. 열흘만 빨리 왔으면 멋진 연밭을 구경할 수 있었겠다. 하지만 나는 난정저수지의 해바라기에 타이밍을 맞춰서 왔으니 이 정도만으로도 감사한 마음이다.

 

 

전망대를 내려와 데크를 따라 주차장으로 돌아가면서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연꽃들을 클로즈업해 본다.

 

 

오늘 편도 세시간이나 걸리는 먼길을 달려오느라 힘들었지만, 난정 해바라기 정원의 해바라기도 최상의 개화 상태를 만났고, 대룡시장에서의 향수와 힐링, 거기다 고구저수지의 연꽃까지 즐겼으니 돌아가는 길 또한 즐겁고 여유로운 마음이다.